Search

중동지역·베트남서 인플루언서 연계 'K-Food' 홍보 활발 - 브릿지경제

humanrightsmiddleeast.blogspot.com
200619_슬기로운 집콕 노하우, K-FOOD먹고 홈트(참고사진2)
호치민 웹 예능 연계 K-FOOD 홍보행사 모습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코로나19사태 장기화에 따라 정부 산하기관에서 K-FOOD의 현지 소비자체험 홍보를 오프라인 방식에서 비대면마케팅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

1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최근 중동에서 홈트레이닝과 연계한 홍보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팔로워 123만명을 보유한 피트니스전문 유명 인플루언서인 칼레드는 지난 5월부터 한국산 버섯과 김치를 활용한 레시피, 면역력에 좋은 인삼드링크와 인삼차를 유튜브로 홍보해 5월 기준 17만 뷰를 기록했다. K-Food가 중동에서 급속도로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이런 영향으로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5월 말 기준 대UAE 신선식품 수출액은 한국산 버섯과 인삼류 수출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0.3% 증가한 1백만 달러를 달성했다.

기세를 모아 aT는 이달 25일부터 베트남에서 K-FOOD를 활용한 요리예능 프로그램을 유튜브로 송출한다. 해당 유튜브는 ‘남新과 함께하는 요리’로 매주 1회씩 버섯, 배 등 한국산 식재료 관련 에피소드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소비자의 인지도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aT는 보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도 김치, 인삼 등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K-FOOD가 해외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승권 기자 peace@viva100.com

Let's block ads! (Why?)




June 19, 2020 at 10:32AM
https://ift.tt/2UVvECg

중동지역·베트남서 인플루언서 연계 'K-Food' 홍보 활발 - 브릿지경제

https://ift.tt/3fi6h5h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중동지역·베트남서 인플루언서 연계 'K-Food' 홍보 활발 - 브릿지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