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2층~지상29층 10개동
110㎡형·84㎡형 714가구
명문 학군에 학원가 인접
교통·문화·편의 모두 갖춰
도심권 수성구에 신주거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는 중동지구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가 오는 11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중동지구는 1개 단지(수성 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올해 초 이미 입주했고 3개 단지(수성 골드클래스, 수성 데시앙 리버뷰, 수성 뷰웰 리버파크)는 공사 중인 3천800여세대 뉴타운급 신주거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다.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발이 늦어 주목받지 못했던 중동지구는 택지난이 심해진 수성구 도심권의 마지막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평가받으면서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주목받는 가장 뜨거운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6월에는 중동지구 내 ‘수성 효성해링턴플레이스’ 84㎡형이 분양가보다 2억원 정도 오른 7억2천500만원에 거래됐고 매물도 거의 나오지 않고 있다. 또 투기과열지구 규제로 미분양이 발생했던 ‘수성 데시앙 리버뷰’와 ‘수성 뷰웰 리버파크’ 미분양 물량도 급속히 소진되고 있어 지역의 선호도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중동지구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입지와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이슈로 이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는 수성구 중동 556번지 일원에 지하2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 110㎡형과 84㎡형 중대형으로만 구성되는 714세대 대단지로 건립된다.
이 단지는 신천과 바로 접해 있어 자연환경과 조망이 뛰어나며 신천대로와 신천동로, 청수로를 통해 시내외 이동성이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명문 수성학군에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은 이미 검증된 지역인데다 반경 1.5㎞ 내에 주요 근린시설과 문화시설이 분포해 있어 일상생활이 편리한 것 또한 큰 장점이다. 대구 대표 도서관으로 건설되는 대구도서관이 2022년 준공 예정으로 공사 중에 있고 들안길에 야간 노천식당·카페거리를 조성해 더 명소로 만들 들안길 프롬나드 사업이 예정돼 있다.
이달 중 시행될 것으로 보이는 대구 전지역 분양권 전매금지로 수성구의 똘똘한 한채에 무게가 실리면서 실수요자들의 청약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해당지역, 17일 1순위 기타지역이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천동에 위치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자만 입장할 수 있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September 08, 2020 at 07:10PM
https://ift.tt/3bH2yh8
수성구 신주거타운 중동지구에 중대형 대단지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 - 대구신문
https://ift.tt/3fi6h5h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수성구 신주거타운 중동지구에 중대형 대단지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 - 대구신문"
Post a Comment